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루시 (Lucy), SF 액션 영화

by 망고젤리아빠 2024. 1. 4.
반응형

 

1. 주요 등장인물

스칼릿 조핸슨(루시 역), 모건 프리먼(노먼 역), 최민식(미스터 장 역), 애널리 팁튼(캐롤라인 역), 아밀 웨이키드(피에르 델 리오 역), 줄리안 린드 터트(영국인 역), 요한 필립 에스백(리처드 역)

 

2. 루시 줄거리

대만에서 골부를 하고 있던 루시(스칼릿 조핸슨)는 교제한 지 일주일 된 남자친구 리처드에게 내용물을 알 수 없는  서류 가방을 호텔 안으로 들어가 미스터 장(최민식)에게 가져다 주기만 하면 된다는 부탁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 고작 만난 지 일주일 된 남자친구였기에 부탁을 거절했고, 이에 남자친구 리처즈는 서류가방과 루시의 손목을 수갑으로 묶어 버리게 됩니다. 이에 어쩔 수 없게 된 루시는 호텔로 들어가 프런트에 미스터 장 을 찾아왔다고 말하자 금방 미스터 장의 부하들이 내려오고, 이 모습을 지켜보던 남자친구 리처드가 미스터 장 에게 맞아 쓰러지는 것을 보고 루시는 뭔가 잘못되었다는 걸 깨닫지만 미스터 장의 부하들에게 호텔 안으로 끌려가게 됩니다. 그리고는 미스터 장이 리처드는 믿을 놈이 못된다며 루시에게 가방을 열라고 지시합니다. 미스터 장의 우려와는 달리 가방 안에는 파란색 알맹이가 든 비닐 파우치가 들어 있었습니다. 그 알맹이는 CPH4라는 마약이었고 잘됐다 싶은 미스터 장은 루시를 마약 운반책으로 쓰기로 합니다. 루시를 기절시킨 뒤 옆구리 속에 파우치를 넣고 꿰매버리고 운반책으로 날려지게 됩니다. 그곳에서 자신을 성추행 하려는 양아치에게 옆구리를 가격 당하면서 그 충격으로 파우치가 찢어져 루시의 몸속에 있던 마약이 루시의 몸으로 흡수가 돼버립니다. 그러면서 마약의 작용으로 인해 루시는 뇌 사용률이 20%까지 올라갔고 어떤 초능력이 생겼고 , 사소한 것도 기억하는 능력, 심지어 타인의 신체에도 간섭할 수 있는 염동력 같은 것도 얻게 됩니다. 루시는 흡수되지 못하고 남아있던 약을 꺼낸후 마약으로 얻은 초능력으로 미스터 장을 찾아가 그의 부하들을 물리치고 미스터 장을 찾아가 기억을 읽어내 자신과 같이 운반책으로 쓰인 사람들이 어디로 갔는지 알아낸다. 오래전부터 인간이 뇌 사용량이 단 10% 만이라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내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가설을 연구하던 학자 노먼(모건 프리먼)과 연락을 취해 루시는 현재 자신이 어떤 상태인지를 설명해 준다. 

노먼은 의지와 상관없이 자연히 습득하게 되는 지식 때문에 힘들어하는 루시에게 모든 생물들의 유일한 목표는 자신이 배운 것을 후세에게 물려주는 것이라고 말해준다. 그 말을 들은 루시는 노먼에게 만나러 가겠다고 한다. 루시는 국제 마약 수사를 전담하고 있는 피에르 델 리오(아밀 웨이키드)에게 전화를 해서 나머지 세 명의 마약 운반책 경로를 알려주고 체포해서 파리에 모아달라 지시를 하고 비행기를 타고 파리로 갑니다. 루시는 비행기에서 소멸될 위기에 처하지만 사용량40%까지 열린 두뇌는 이제 댐의 넘친 물처럼 끝없이 진화하려 하는데 필요한 마약이 모자라는 상황이었다. 그러자 그녀의 신체는 이빨이 빠지고 얼굴이 녹아내리고 공기 중으로 흩어지면서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다행히 루시는 미스터 장을 찾아가기 전에 몸에서 꺼낸 약을 흡수를 해서 그 상황을 넘어가는데 뇌 사용량은 50%까지 늘어나버린다. 비행기 화장실안에서 정신을 잃었던 루시는 공항의 의무실에서 깨어나게 되고. 루시는 자신을 체포하러 온 델 리오의 동료들을 손짓 만으로 제압하고 델 리오만 데리고 마약 운반책들이 모아놓은 육군 병원으로 간다. 그 시각 미스터 장은 마약 운반책들이 잡혀서 파리로 갔다는 걸 알고 육군 병원으로 부하들을 보내고 곧장 자신도 파리로 향한다. 병원 안의 사람들을 제압한 장의 부하들은 운반책들의 배를 갈라 약을 회수하지만 마지막 세 번째 운반책이 도망가고 운반책을 향해 총을 쏘다가 루시와 마주친다. 루시는 약을 가지고 잇는 장의 부하뒤를 어떠한 투명한 벽으로 막고 나머지 부하들의 무기를 뺏어 제압한다. 약을 챙긴 루시는 다시 노먼이 있는 연구소로 향하고 장은 그 뒤를 쫓게 됩니다.

 

 

3. 루시 결말

노먼과 만난 루시는 인간은 존재의 무한함을 회피하기 위해 생각을 축소해 인위적인 잣대를 만들었다 말하고 현재 자신의 뇌 사용량을 100%까지 열고 모든 지식을 인류에게 전달하겠다고 얘기합니다. 루시는 가지고 있는 모든 마약을 투여받습니다. 그때 장이 부하들을 이끌고 연구소를 습격했고 델 리오는 루시를 지키기 위해 동료들을 대동하고 맞서 싸워 연구실 복도에서는 총격전이 벌어진다. 뇌 사용량이 아직 100%까진 아니지만 80%까지 늘어나게 된 루시는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는 상황게 되고 몸에서 검은 촉수들이 뻗쳐나가 주위의 전기와 같은 에너지와 모든 물질을 빨아들이며 연구소의 마지막엔 컴퓨터를 흡수, 재구성하여 슈퍼컴퓨터 같은 것을 연구실에 구축한다. 델 리오와 총격전을 벌이다가 장의 부하가 목숨을 걸고 바주카를 발사해 경찰의 저지선을 뚫고 연구실 문을 박살 내지만, 이미 세포가 주고받는 모든 신호를 이해하게 된 루시의 정신은 세계의 다른 차원으로 들어가 과거, 미래 태초의 우주까지 보고 오면서 뇌 영역의 100%를 개방한다. 그때 연구실로 들어온 장이 의자에 앉아있는 루시의 머리에 총을 겨누고 방아쇠를 당기지만 뇌 사용량 100%를 개방한 루시는 옷가지만 남기고 사라져 버린다. 이를 보고 당황한 장은 루시가 어디 간 거냐며 연구원들에게 화를 내고 뒤따라온 델 리오가 장을 죽인다.

루시가 없어지기 전 구축했던 슈퍼컴퓨터에서 검은촉수가 뻗어 나오더니 USB 메모리를 만들어 노먼에게 건네준다.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을 현 인류가 이해할 수 있도록 건네준 것이다. 노먼이 USB를 받자 슈퍼컴퓨터는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리고 루시와 슈퍼컴퓨터가 사라진 자리를 보던 델 리오가 루시가 어디로 사라졌는지 물어보자 그의 핸드폰에 난 모든 곳에 있다는 루시의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반응형